본문 바로가기

취미/풍경

부천역 풍경, 도로, 1호선 철도

# 부천역 풍경, 도로, 1호선 철도


지난 5월 9일, 퇴근하면서 찍었던

부천역 마루광장 풍경이에요.

마루광장 공사가 완공된 뒤에 이 곳에서는

무대행사나 플리마켓 등도 자주 벌어지고

아마추어 뮤지션들의 버스킹도 잦아졌어요.

어제도 퇴근길 버스킹을 들으며 귀가했답니다.



5월보다 해가 길어진 7월,

지난주 평일에 퇴근한 뒤

부천남부역쪽 우리은행에 들렀다가 귀가하며 찍은

심곡고가교 풍경이에요.


어릴땐 부천남부역쪽에 10년 넘게 살았고

송내역쪽으로 이사가서 또 10년 넘게 살고

지금은 부천북부역쪽으로 이사를 와 있는데

여기저기 다녀도 부천 안에서 움직인거라

이 도시가 저에게는 고향이고 삶이네요.



부천역이 구도시쪽이라 늦은 편이지만

부천은 굉장히 많이 개발되고 발전했어요.

지자체운영도 잘 되고 있구요,

거주자가 상당하고 잘 사는 사람도 상당해서

상권도 좋은 도시에요 ~



터에 비해 많은 인구가 몰려 살아서

별별 사람들이 다 모여살고 있겠지만

교통도 편리하고 맛있는데도 많고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동네랍니다.


지하철 1호선에서는

역곡 - 소사 - 부천 - 중동 - 송내

지하철 7호선에서는

까치울 - 부천종합운동장 - 춘의 - 신중동 -

부천시청 - 상동으로 역이 분포되어 있어요.


7호선 공사하느라 부천시 재정이 어려워졌댔는데

지금은 회복되었는지 송내역 부천역 공사도 마무리했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도 규모있게 개최될 예정이라네요.

PIFAN 에서 BIFAN으로 바뀌게 넘나 어색한 영화제...ㅋ

부천 영문표기가 P에서 B로 바뀌었거든요 ㅋㅋㅋㅋ

영화제 즐기며 2주 정도 노닥거리고 싶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