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관심

스누피 커피우유 카페인 핫식스의 5배 !

# 스누피 커피우유 카페인 핫식스의 5배 !


지난주 금요일, 한 숨도 못 자고 출근을 했었는데요

야근까지 해놓고 저녁에 친구랑 마케팅 관련 미팅을 하느라

카페인이 굉장히 필요했더랬어요 ~


약속장소 근처에 갈만한 카페가 없길래 눈 앞에 있던 GS25에 들어갔는데

카페인 함량이 높기로 유명한 스누피 커피우유가 있는거에요 ~

그래서 냉큼 집었답니다 :)

정신차리는데는 카페인 각성만큼 좋은게 없다며,,



확인해보니 고카페인 함유 - 카페인함량이 237mg이네요.

감이 잘 안 오는데요, 제가 자주 먹는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1봉지당

카페인 함량이 41.5mg이라고 해요. 그럼... 5잔은 충분히 나오는군요 ㅋㅋ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150mg이니까

확실히 고카페인은 맞네요 ^^


우리나라 카페인 최대 일일섭취 권고량은 성인 400mg 이하라고 하는데요,

스누피 커피우유를 하루에 2개만 먹어도 카페인 초과! 입니다 ㅋㅋ


하루 750mg 이상의 고농도 카페인 섭취는

칼슘과 마그네슘 배출을 높이고 철분흡수도 방해하며

두통, 우울감, 신경과민, 무기력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이 날 이 커피우유 외에도 아메리카노 2잔에

믹스커피도 한 잔 마셨으니 500mg을 훌쩍 넘겨 초과했었네요...ㅜ



그래서 그런걸까, 평소와 달랐던건

요 스누피 커피우유 카페인 섭취가 추가된 것 밖에 없는데

다음날 토요일 종일 카페인 금단증상이 심하게 있었어요.

이튿날인 일요일은 더 심하게, 머리가 매우 무거워 늦잠도 못 잘 정도였구

부랴부랴 인스턴트 커피를 타 마셨지만 그것도 모자라

오후까지 두통으로 고생을 좀 했었답니다 ㅜㅜ


고카페인 함유라고 하니 어린이들에게는 더 자제시켜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