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트레스해소법 다들 하나씩은 있죠?

# 스트레스해소법 다들 하나씩은 있죠?



사회생활을 하면서, 또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고 살 수는 없을 것 같아요 ~


내가 아무리 선하게 완벽하게 살려고 애쓰더라도

유기적으로 엮여있는 인간사회에서는

나 혼자 사는 세상이 아니기에 서로 스트레스를 주고받게 되네요.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이 아니라

받은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는 방법이겠지요 ^^


스트레스해소법, 사실 뭐 별 거 있나요?


좋은 생각하면서 주변환경도 좀 바꿔보고

훌쩍 여행도 다녀오며 머리도 좀 식혔다가

마음 힐링하는 책 읽으며 차분해지기도 하고

잔잔한 음악 틀어놓고 반신욕이라도 한다거나

친구를 만나 1부터 100까지 시시콜콜 수다를 떨고


그런 식으로 다들 스트레스해소를 하며 사는 것 같아요.





내가 너무 예민해져있는 것은 아닌지,

나를 깎아내리고 폄하하려는 사람에게

굳이 꼭 인정을 받아야 하는것인지,


내 자존심, 인정받고 싶은 욕심을 조금 내려놓고

세상사 물 흐르듯 흘러가는 것이다 ~ 하는 마인드가 되면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쉽지 않다는 것을 너무 잘 알기 때문에

주변에서 누군가가 스트레스로 SOS를 요청하면

"털어버려~" "신경쓰지마~" 이런 소리는 못 하겠어요.


대신, 스트레스 풀러 가자! 한 잔 할까?

이런 말은 할 수 있죠 ㅋㅋㅋ


친구로서 할 수 있는 건 그저 듣고 공감해주는 것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