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관심

비타민D부족 :: 광동제약 디쓰리픽스엑스트라 먹고있어요 ~

# 비타민D부족 :: 광동제약 디쓰리픽스엑스트라 먹고있어요 ~


비타민D부족으로 면역력이 약해진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즘

햇빛에 하루 15분~30분을 신체의 10% 노출시켜야 비타민D가 충분히 합성된다기에

흐린 날씨나 사무실에서만 일하는 직장인 환경으로는 어려워보여

광동제약 디쓰리픽스엑스트라를 섭취하게 되었어요.

한 알에 2,000IU나 들어있고 하루 한 알만 먹으면 되는데요,

과량복용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서 적정섭취량까지 알아봤어요.



일반 성인에게 권장되는 적정섭취량은 400IU인데

우리나라 위치가 북반구에 있고 일조량이 충분치 않아

하루  800IU가 적당하다고 하구요,

기본수치 20미만의 비타민D부족인 경우에는

하루 1,000IU도 무난하고

부작용이 일어날 정도의 과복용은 하루 50,000IU정도라고 해요.

그것도 장기간 꾸준히 ~ 섭취했을 때라네요 !



보통 비타민D부족의 경우에도 1000~2000IU를 기본으로 섭취하는 추세래요.


실제 햇빛으로 비타민D합성을 유도할 때는 유리창이나 옷이 방해가 되기 때문에

직접 피부에 햇빛을 쪼여야 하는데요,

자외선으로 피부가 노화될 수도 있어 햇빛으로 비타민D를 얻는건

힘들 것 같아요 ~



광동제약의 디쓰리픽스엑스트라는 인터넷판매가 안 되고 있나봐요 ~

병원에 갔다가 비타민D주사 없냐며 찡찡거렸더니

의사쌤이 여기 병원은 그런게 없다며 요걸 하나 그냥 주셨어요.

제약회사에서 갖다준 것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저만 득템했죠 ! ㅋㅋㅋㅋㅋ


비타민D부족 수치라서 (한자리 수..)

그 때문에 더 면역력이 떨어지는게 아닐까 싶었는데

비타민D는 뼈에 관련이 있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항암 항염작용도 한다고 어디서 언뜻 봤는데 확실치는 않구요,

여튼 부족할까봐 요거 하루 한 알씩 챙겨먹다가

지금은 그냥 종합영양제로만 한 알씩 챙겨먹고 있어요.

종합영양제에는 비타민D가 400IU 포함이더라구요 ~

어떻게든 몸이 좀 건강해졌음 좋겠네요 ㅋㅋㅋ (이미 건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