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관심

아시안 스쿼트, 동양인은 쉽고 서양인은 어렵다?

#아시안 스쿼트, 동양인은 쉽고 서양인은 어렵다?


얼마 전에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인 Asian Boss 에

아시안 스쿼트 Asian Squat 를 주제로 영상이 올라왔어요.

무릎을 완전히 굽혀 발뒷꿈치에 엉덩이를 붙여 쪼그려앉는

그 자세가 아시안스쿼트인데요,

(위에 임수정씨 자세 참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서양인은 이게 잘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





아시안보스의 영상인데
대체로 쉽게 하는 동양인들의 모습이 담겨있어요.

예전에도 어디 다른 프로그램에서
서양인은 이 자세가 힘들다고 언급한 적이 있는데
운동을 아주 많이 했어도, 온 몸이 근육질이어도
서양사람들은 아시안 스쿼트가 힘들다고 해요.


이유는 ?!

유전적인 이유는 아니구요 ~

생활습관 문제라고 하더라구요.

좌식생활에 익숙한 우리는 종아리 힘이 강해서

이렇게 쪼그려앉는 자세가 굉장히  편한데

입식생활을 하는 서양사람들은 종아리 힘이

상대적으로 너무 약한거죠 ~~ ㅋㅋㅋㅋㅋ


저도 아주 어릴 때나 좌식생활을 했지

한참 성장기부터는 쭉 입식생활을 해와서

아시안스쿼트가 어려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서양사람이라서가 아님... 절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