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관심

사진촬영기법 - 순간포착, 패닝

#사진촬영기법 - 순간포착, 패닝




사진 딱 보자마자 뭔지 아시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패닝'이라는 사진촬영기법인데요,


움직이는 피사체를 같은 속도로 따라가면서 선명하게 포착하는거에요.


진짜 신기하죠 !~





줌인처럼 패닝도 셔터스피드를 느리게 조작해줘야해요 ~


요건 단렌즈로도 가능하겠네요 ^^


셔텨스피드만 늦게 맞춰두면 차가 슝~ 지나갈 때


내 몸도 빙~ 돌리면서 찰칵! 쉽게 찍을 수 있어요.









이거 잘 나왔죠 !!! ㅋㅋㅋㅋㅋ


신나게 찍으면서 비슷비슷한 사진들만 나와 지루하던 차에


요 트럭이 뙇!


이렇게 선명하게 뙇 !


이 맛에 사진 찍는거 아입니꺼 ~ ㅋㅋ







셔터스피드 조작법도 카메라마다 제각각이고


어느 스피드에 맞춰야 잘 찍히는지도 찍는 사람마다 카메라마다 다른 것 같아요.,


참고로 제 카메라 니콘J1은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확대버튼으로 셔터스피드를 조작할 수 있어요!


카메라 있으신 분들 꼭 꼭 찍어보세요 !! 진짜 시간가는 줄 몰라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