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결혼문화 얘기하다가 빵 터진 사연 ㅋㅋㅋ

얼마 전에 외국친구들이랑 채팅을 하면서 영어공부를 했는데요,

(지금은 안함 주의*)

대만친구랑 결혼문화 얘기를 하다가 빵 터졌었어요 ㅋㅋㅋ


대만친구들은 일찍들 결혼을 하는 것 같더라구요 ~

중국도 그렇고... 홍콩도 그런 것 같고...

한국만 늦나 ㅜ 여튼, 집에서 맨날 결혼하라고 한다기에


"대만에도 결혼풍습이 따로 있어?" 라고 물었더니


"아시아는 요즘 다들 서양식으로 하잖아." 라길래


"한국에서는 결혼식 겨우 몇 시간밖에 안 걸려 ~~

중국사람들은 종일 하던데?

그리고 중국은 웨딩드레스도 빨간색 입는다던데..." 하니까


"응 맞아


백년쯤 전에 그랬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대만도 그럴텐데, 중국이랑 홍콩은

레스토랑을 통으로 빌리거나 넓은 집에서

결혼식 겸 피로연을 온 종일 하는 결혼문화가 있어요.

특히 피로연드레스를 엄청나게 자주 갈아입으면서

부를 과시하기도 한다고 해요.


중국사람들은 웨딩카에 돈을 들여서

결혼을 과시하기도 한다죠 ~

이런건 여전히 있는 문화인데요,

웨딩드레스는 하얀색으로 입나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는 웨딩홀이 있으니까

전문웨딩홀이나 호텔에서 거의 결혼식이 이루어지고

종교있는 사람들은 성당이나 교회에서도 하고 있죠 ~

결혼식이 두 세개 있을 땐 얼굴도장 찍고 축의금 내러 다니느라

바쁜 일정을 보내야할 때도 있잖아요 ~


중국쪽은 그렇진 않은가봐요 ㅎㅎㅎ

축의금은 우리보다 좀 많이 내는 느낌..?


우리는 보통 3만원, 5만원, 10만원 이상인데 ~

쟤네는 무조건 몇십만원인 것 같더라구요 ~

아무래도 그만큼 비용이 많이 들테니까...


-


일본의 경우에도 결혼문화가 좀 특이한 편으로 알고 있어요.

가장 특이해보였던게 청첩장을 받았을 경우에만 참석할 수 있고

참석가능 여부를 꼭 알려줘야 한다는 것,,

그리고 3시간이상 오후내내 피로연을 한다고 하니

한국이 동아시아권에서는 가장 짧은 결혼식을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ㅋ


축의금도 1, 3, 5 만엔으로 홀수로 올라가는게 우리랑 같은데요,

보통 3만엔을 한다고 합니다... 30만원이 넘죠 ㅋㅋㅋ

축의금 봉투도 화려해야 한대요 ~~

(중국은 빨간색 봉투에 줘야한다고...ㅋㅋㅋ)


결혼문화, 비슷한 듯 참 다르다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