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관심

좋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20가지 특징이래요 ~

# 좋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20가지 특징이래요 ~


매일 페이스북 피드를 훑는게 자연스러워졌는데요,

어제 보다가 발견한 이 것 -

좋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20가지 특징 !

허핑턴포스트코리아 페이지에서 본 것 같은데

사진을 잘라버려서 어디 출처인지 모르겠네요 ^^;




좋은 사람... 사회성이 좋은, 협력이 가능한,

문제 일으킬 일이 없는, 으로 해석되는건 왤까요? ㅎㅎ

이렇지 않은 사람들만 너무 봐 온 느낌인데, (저 역시..)

좋은 사람이 있긴 있나 싶기도 해요 ~

의로운 체하는 것과 겸손함의 간극도 너무 쉽게 이야기한 느낌이고,

신뢰하라고 요구하기 보다는 신뢰를 쌓으라는 것도

남탓하지 말고 니가 고쳐라 ~ 라는 느낌이라 별로입니다 ㅎㅎㅎ

험담하기보다는 직접 본인에게 말하라는 것도

차라리 말조심하라는게 더 현실적이지 않나 싶구요 ^^;



좋은 글들이 넘쳐나는 이 사회에

개인의 역량만 너무 추구하는 게 아닌지,

시스템적인 문제를 고치는게 선행되어야 하는 게 아닌지

생각이 많아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