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반

가산디지털단지역 맛집 큐베일식은 규배사장님이 운영 ㅋㅋ

# 가산디지털단지 맛집 큐베일식은 규배사장님이 운영 ㅋㅋ


마치 지인네 가게인 양 사장님 성함을 제목에 뙇! 적어뒀지만

모르는 분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큐베라는 상호가 특이해서 검색해보니까

이규배 사장님이 운영하는 곳이라고 기사가 나오더라구요 ~

큐베의 뜻은 옥으로 만든 귀한 잔이라는 뜻이래구요 ^^


여튼,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나와 대륭포스트6차 2층으로 올라가봅니다.



미리 예약을 해뒀어서 자리가 셋팅되어 있었는데요,

바깥쪽 테이블이 아니라 요렇게 생긴 애들은

다리 내려놓는 곳이 아래로 떨어지기 때문에

신발 벗고 들어갈 때는 올라가야하는 구조에요 ~


예전에 듣기로는

중국사람들은 신발을 아무렇게나 벗어놓거나 신고 들어간대고

한국사람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서 나가기 좋게 신발 방향을 돌려놓고

일본사람은 신발을 벗을 때 이미 몸을 돌려 벗고 뒤로 들어간다고 하던데

과연 그럴지 궁금하지만, 일식당이라서

일본사람처럼 신발을 벗고 들어가보았어요.

(아무도 눈치 못 챘어.... 푸후후)



들어가자마자 나온 메뉴는 달달한 계란말이에 양념된 무가 올려져있는 것과

문어초회였어요 ~ 문어초회는 기름기도 살짝 있어 고소하고 새콤했습니당 ^^

식전 메뉴로 정갈하게 입맛 돋구기용으로 이렇게 나오니까

가산디지털단지역 맛집 큐베의 음식들에 더 기대가 되더라구요.



해산물모듬이에요. 가격은 2만3천원.

전복과 해삼, 멍게, 성게, 가리비, 개불, 문어숙회까지 !

다양한 해산물들을 맛볼 수 있어 괜찮았던 메뉴에요.

와사비 놓고 간장이나 초장이나 기름장을 찍어먹었는데

각자 해산물마다 어울리는 장이 따로 있겠냐 싶어

저는 거의 간장만 찍어먹었어요 ㅋㅋㅋ

(문어숙회랑 전복은 확실히 소금기름장이 어울리더라구요)



규 가루비 카츠라는 메뉴에요.

만8천원에 소고기갈비살 겉면을 튀겨 썰어낸 것과

화로와 양파, 무순, 간장이 함께 나와요.


양파와 무순은 간장에 담궜다가 꺼내고

규 카츠는 돌판화로에서 겉면만 익혀 야채와 함께 먹어요.



한 입 가득 우물거리게 되는 메뉴인데

소고기갈비살의 씹는 식감과

둘레의 튀김옷의 바삭함이

어울리는 메뉴였어요.



가산디지털단지 맛집 큐베일식에서

아나고덴뿌라도 주문해봤어요. 만2천원이에요.

넘 기름진 것만 먹는게 아닌가 싶지만 ㅋㅋㅋㅋㅋㅋㅋ

날 것을 조심해야하는 여름철에는 아무래도

생물보다는 익히고 볶고 튀긴 것을 찾게 되더라구요.



친구는 카메라로, 저는 핸드폰으로

열심히 아나고 튀김을 찍어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사진 넘 웃기당 ㅋㅋㅋㅋㅋㅋㅋ


아나고덴뿌라는 아나고(붕장어)의 부드러운 살과

파삭한 튀김옷의 식감 조화가 재밋었구요,

너무 먹어 느끼할 즈음 와사비를 달라고 해서

와사비 얹고 소스에 찍어먹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일식 덴뿌라를 찍어먹는 소스는 달달해서 넘 맛나용 ~



만5천원의 항정살구이에도 와사비를 올려먹었어요.

구이에 이미 소스로 간이 되어 있어서 와사비만 있으면 돼요 ! ㅋㅋ



캇파마끼와 후토마끼 구성은 메뉴판에는 없는데요,

가산디지털단지 맛집 큐베의 특별메뉴로 대접받았어요 ^^

갓파마끼는 상상의동물인 일본의 Kappa라는 물귀신이

오이를 좋아한다고 해서 큐리마끼 혹은 캇파마끼라고 부른대요.


일본의 김초밥은 가늘게 말면 호소마끼, 두껍게 말면 후토마끼라는데

고로 큐베후토마끼는 큐베가 선정한 재료들로 굵게 말린 김초밥이네요 !



연어, 새우, 계란, 야채, 맛살?

뭐 그렇게 들어있더라구요 ~


요 두 종류 김초밥은 그냥 먹어도 맛나지만

와사비 올려 간장찍어 먹어두 맛나구요

항정살구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었어요 ^^



디저트도 대접받음 ~! ㄱㄱ ㅑ ~

가산디지털단지 맛집 큐베일식에서는

단골들이 오면 이렇게 서비스가 좋은가봅니다 ^^

(제가 단골은 아니에요...ㅋㅋㅋ)

넘 괜찮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