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서울미술관 석파정 관람 후기

# 서울미술관 석파정 관람 후기


서울미술관 연애의온도전을 보고

3층 석파정으로 나가봤어요.

서울미술관은 티켓 자체에

전시관과 석파정 이용요금이 포함이에요.

성인 9천원 ! ㅎㅎㅎ


사진 오른쪽이 흥선대원군 별서,

왼쪽은 옛날엔 물이 흘렀다는 곳인데

지금은 물이 말라있어요 ㅜ_ㅜ

바위가 많아서 이 때문에 이 곳 이름이

석파정이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

돌 석(石), 언덕 파(坡)



소수운렴암 각자는

왼쪽 돌받침이 있는 곳에

巢水雲廉菴 寒水翁書贈 友人定而時 辛丑歲也

소수운렴암 한수옹서증 우인정이시 신축세야

이런 글귀가 새겨져있어요.


물을 품고 구름이 발을 치는 집

한수옹이 벗 정이에게 신축에 글을 써줌

이라는 뜻이랍니다 ~~



영상으로 한 바퀴 빙 ~ 돌려보고



흥선대원군 별서로 이동했어요.

다양한 꽃들이 많이 심겨있더라구요.



한복연구가 박술녀씨의

녀생》 한복전시가 있어

흥선대원군 별서 문이

활짝활짝 열려 있었어요.

보통은 닫아둔다고 하더라구요.



한복 치마에 그림을 넣었던데

없어도 예뻤을 것 같고

있어도 여전히 예쁩니다 ~~



흥선대원군 별서 옆길로 쭉 올라가면

작은 정자, 석파정도 볼 수 있는데

저는 안 갔어요...ㅋㅋㅋ

일행이 발이 너무 아프대서 쉬었네요 ;ㅁ;



저 멀리 보이는 벽화...

위 사진 오른쪽 상단 부분에

줌을 땡긴거에요 ㅎㅎㅎ



이 사진에서 왼쪽 유리구조물이

서울미술관과 석파정을 잇는 출입구이구요,

석파정은 저 곳으로만 들어올 수 있어요.

다른 문은 막아뒀더라구요 ~~~


그리고 사진 오른쪽이

아까 그 별서가 있던 곳입니다.



이 곳에서 다양하게 심겨진 꽃들



출입구를 등지고 보니

별채와 사랑채까지 경사지게 지은 건물

전체 옆모습이 한 눈에 들어왔어요.



돌계단을 조금 올라가면

위쪽 별채에서 부암동을 내려다볼 수 있어요.



정면에 인왕산이 보이는 경치입니다.



거미줄도 찍어봅니다 ㅋㅋㅋㅋㅋ

욕심은 부렸으나 거미줄이 선명하진 않네요.


서울미술관 석파정은 처음 가봤는데

이런 곳이 또 잇으면 가보고싶어요.

역사 젬병일지라도

역사적 유적을 탐방하고 건축물을 구경하고

공간을 감상하는 건 즐겁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