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김구라의 직장생활 조언, 지금 나는..?

# 김구라의 직장생활 조언, 지금 나는..?



착한 척 하지 말래요 ㅋㅋ 싸가지 없어 보이래... 왜요? 왜왜왜??


울 회사 사람들은 다 착한데 여기서 싸가지없게 행동하면 나만 손해 아닌가???


그녀는예뻤다에서 김혜진도 착한 캐릭터잖아 힝..


그래도 어쩔 수 없이 공감되는 부분이 있네요.


착한 사람은 능력을 인정받기 힘든 것 같아요 !!


우리, 할 말은 하고 삽시다 !!!





김구라의 직장생활 조언을 본 건 최근인데


나름의 회사생활을 하면서 느낀 점은 있어요.


내 속에 있는 이야기는 털어놓기 전까지 아무도 몰라,


누가 일부러 알아봐주지도 않고 정말 나 혼자만 속 썩는거에요.


제 할 말은 하되 싸가지는 있게 하는 것도 직장생활 노하우인 것 같아요.





그리고 ~ 회식 때는 씐나게 놀기 ♬


강남세브란스병원 사거리에서 가까운 곳에 있던 제일노래연습장인데


실장님 한 분이 단골이라며 데려가셨어요 ㅋㅋㅋ


단골 특혜로 서비스도 많이 받고 가격도 저렴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





테이블까지 뒤쪽으로 밀어놓고 신나게 논 우리 회사 사람들 ㅋㅋㅋㅋㅋ


저기 저거 모자이크 한 거 음료수에요 음료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술 마시고 노래방에 온 터라 다들 몽롱 - 하게 취해서 즐기다보니


몸과 정신이 별개로 떨어져 이런저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여기 있는 사람들, 정말 직장에서 열심이겠구나,


업무영역이 겹치지 않아 어떤 일을 하는지 잘 모르던 분들에게서도 그런 느낌을 받았어요.


김구라의 직장생활 조언, 만만해보이지 말고 적당히 까칠해져라 -


아마 가족같은 회사 분위기에서는 그 까칠함의 정도가 훨씬훨씬 약해야할 것 같네요 ㅋㅋㅋ